반도건설, 이달 서울 ‘영등포 반도 아이비밸리 지식산업센터’ 공급

입력 2021-04-01 14:25   수정 2021-04-01 14:27




반도건설이 이달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에 지식산업센터 '영등포 반도 아이비밸리'를 공급한다. 지난해 '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’에 이은 두 번째 지식산업센터 분양이다. 여의도(YBD), 상암DMC, 서울디지털단지 등 주요 업무지구와의 접근성이 뛰어난 데다 지하철역도 가까워 관심이 모아진다.

영등포구 영등포동6가 145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4층~지상 11층, 연면적 3만8870㎡ 규모다. 지식산업센터 228호실과 근린생활시설 32호실로 조성된다. 지하 1층(주차장 제외)부터 지상 11층까지는 전실 제조·공장형으로 구성된다. 지상 1층은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.

영등포구는 서울 3대 도심 중 하나로 근로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지역이다. 영등포 일대는 영등포 도심 역세권 재개발, 쪽방촌 재개발, 대선제분 재생사업, 제2세종문화회관 건립 등이 예정돼 있어 주변 환경 개선 및 개발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.

단지는 하철 5호선 영등포시장역과 2·5호선 환승역인 영등포구청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. 또 영신로, 영등포로, 국회대로 등 주요 도로를 이용해 북쪽으로 양화대교 방면, 동쪽으로 여의도 방면 진입이 쉽다. 여의도 업무지구(YBD), 도심업무지구(CBD), 용산지구, 상암DMC, 마곡지구 등 주요 업무지구까지 차량으로 10~20분대로 이동 가능하다. 올해 4월 개통하는 서울제물포터널을 비롯해 서부간선도로 지하화, 월드컵대교가 오는 8월 개통을 앞두고 있어 입주 기업체는 물류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근로자들의 출퇴근 편의성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.

편의시설도 많다. 영등포구청, 세무서, 우체국 등 관공서가 가까워 행정업무를 보기 편하다. 뿐만 아니라 반경 1㎞ 내 빅마켓 영등포점, 이마트 영등포점,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, 홈플러스 영등포점 등 대형유통업체도 있다.

단지는 반도건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입주 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‘반도 아이비밸리’만의 특화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. 우선 층별 다양한 크기의 평면 설계로 중소기업은 물론 1인 기업, 스타트업 등을 위한 최적의 사무환경으로 구성했다. 또 52%의 높은 전용률로 설계해 실사용 면적이 넓어 공간효율이 뛰어나다.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각 층마다 회의실 및 휴게실이 마련된다. 지상 3층과 11층에 옥상 휴게정원이 조성될 예정이다.

분양 홍보관은 영등포구 영등포동 7가 208 포레나영등포센트럴 상가동 1층 114호에 마련돼 있다.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0% 방문예약제로 운영중이다.

김진수 기자 true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